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겠습니다.

보조배터리
Q.
보조배터리 자체 충전은 어떻게 할까요?
A.
보조배터리의 5핀 단자 또는 C 타입 단자 중 1곳에 충전기를 연결하여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어댑터와 배터리를 c to c 케이블로 연결하여 충전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속 충전 시에는 녹색 고속 충전 표시가 나타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배터리 전원을 끄는 방법이 있을까요?
A.
배터리와 충전 기기의 연결이 해제되면 2~30초 이내에 자동으로 배터리 전원이 꺼집니다.
수동으로 끄는 방법은 전원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시면 전원이 꺼집니다.
Q.
저전력 모드는 어떻게 활성화하나요?
A.
스피커, 이어폰, 워치, 전자담배 등은 5V/2A 이하의 저전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터리 전원 버튼을 약 5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잔량 끝자리가 회전하며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해제 방법은 동일하게 전원 버튼을 약 5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회전이 멈추며
저전력 모드가 해제됩니다.
Q.
QP2000A 와 QP2000A1 차이는 무엇인가요?
A.
QP2000A는 고유 상품명이며, QP2000A1은 인증 모델명(버전)입니다.
두 상품 모두 동일한 상품입니다.
Q.
아이폰 충전이 왜 끊기는 걸까요?
A.
아이폰 기종은 과충전 방지 기능으로 인해 핸드폰 잔량이 80% 이상 되면,
고속 충전이 중단되며 일반 충전으로 충전이 됩니다.
Q.
아이폰 고속 충전 가능한가요?
A.
아이폰은 QC 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USB 포트로 충전 시, 고속 충전이 불가하며,
C to 8 케이블을 이용한(PD) 충전으로만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Q.
기내 반입 여부 및 Wh는 몇인가요?
A.
QP1000C = 37Wh (기내 반입 가능)
QP2000C = 74Wh (기내 반입 가능)
QP5000A = (기내 반입 불가)
기내 반입 가능 용량 및 수량은 항공사와 도착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어
이용하시는 항공사와 항공편의 규정을 체크 부탁드립니다.
Q.
보조배터리 완충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보조배터리 완충 시간은 고속 충전기로 충전 시,
QP1000C = 3~5시간 소요
QP2000C = 6~8시간 소요
QP5000A = 16시간 이상 소요
평균 시간이며, 고속 충전기가 아닌 일반 충전기로 충전 시, 2배 이상 시간이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선충전기
Q.
무선충전기에서 소음이 발생하는데 괜찮을까요?
A.
무선충전기는 자기유도 방식의 원리 때문에 충전 시 전류가 흐르면서 미세하게
고주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는 다소 크게 느껴질 수 있으나, 오픈된 공간에서 크게
느껴지지 않으시다면 정상 범주이며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Q.
케이스나 그립톡을 장착하고도 충전이 잘 되나요?
A.
케이스마다 두께와 재질이 달라 충전이 안 되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 탈착 후 충전을 권장 드리며, 그립톡이나 카드 수납 케이스는 장착 시,
충전이 불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사용 시 발열이 발생하는데 괜찮은 걸까요?
A.
무선 충전기가 전자기기이다 보니 충전 및 사용 시 일정량의 발열은 발생합니다.
발열 관련하여 KC 인증 시, 테스트를 거친 상품이오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최대 상승 온도는 55도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손난로 보조배터리 사용 정도의 온도입니다.
Q.
고속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A.
사용하시는 핸드폰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기종인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20W 이상의 어댑터와 케이블로 무선 충전기와 연결 후 핸드폰을 올리시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기
Q.
사용 시 발열이 발생하는데 괜찮은 걸까요?
A.
모든 충전기는 변압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여 다소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발열 관련하여 KC 인증 시, 테스트를 거친 상품이오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최대 상승 온도는 55도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손난로 보조배터리 사용 정도의 온도입니다.
Q.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A.
리큐엠 어댑터는 100~240V를 호환하는 프리 볼트 어댑터입니다.
해외 지역에 맞는 변환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
Q.
출력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케이블과 연결해서 같이 사용하신 어댑터나 다른 기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콘센트, 어댑터, 기기를 다른 것으로 변경해서 사용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선풍기
Q.
타프팬 리모컨 작동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리모컨에 들어있는 건전지를 교체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충전 상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LED 색상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태 확인은
상품 상세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셀카봉
Q.
삼각대 고정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셀카봉 밑에 봉을 안쪽 끝까지 밀어 넣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셀카봉 리모컨 작동이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리모컨에 들어있는 건전지를 교체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음향기기
Q.
고속 충전기로 충전 가능할까요?
A.
무선이어폰은 전력량이 낮아 일반 충전기로 충전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Q.
연결이 잘 안되는데 불량일까요?
A.
블루투스 설정에서 저장된 해당 기기를 삭제 후 재등록 부탁드립니다.
무선 상품 특성상 주변이 혼잡하거나 전파장애 등이 있을 경우 끊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타